1. Trend Analysis
시장과 소비자, 그리고 실시간 이슈가 되는 상품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경쟁사들보다 한 발 앞서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.
지난 10년간의 경험을 통해 축적된 타파크로스의 노하우로 매스미디어의 담론 및 소셜미디어의 소비자 담론을 분석하여,
산업 및 시장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및 상품 트렌드 분석을 시행하고,
이를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기업 의사 결정의 근거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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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DUSTRIALTREND ANALSYS
산업별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추이를 확인하여
이슈 발생 시점을 찾아내고 담론의 변화를 분석하여
고객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. -
CONSUMPTIONTREND ANALYSIS
브랜드 및 서비스의 개발 및 출시를 위해
최신의 소비자 담론 및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여
방향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. -
PRODUCTTREND MONITORING
매스미디어 및 소셜미디어에서 실시간 이슈가 되는 상품을
모니터링 하여, 최신 상품 트렌드에 대한 파악이 가능하며,
이를 다양한 의사 결정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2. Consumer Analysis
소비자를 파악하고, 기업에 가장 중요한 소비자를 식별하는 것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
타파크로스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실제 의견을 분석하여 소비자의 인식, 브랜드 및 상품 인지도, 호감도, 평판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이를 통해, 경쟁사 또는 경쟁 제품과 비교한 자사의 위상을 파악할 수 있으며, 나아가 타깃 소비자들의 실제 모습을 확인하고 자사 브랜드에 대한 영향력자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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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SUMERS’ TOM
소비자들이 특정 이슈, 브랜드와 관련하여 가장 많이 언급하는 내용을 파악하고,
이를 통해 소비자의 사고 구조를 확인하고 기업에서 의사 결정에 필요한
기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-
BRAND REPUTATION
자사만의 분석 방식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파악하고,
이를 경쟁사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. 소비자가 중시하는 각 속성별 평가에 대한 분석을 통해
브랜드 평판에 대한 심층 분석이 가능합니다. -
CONSUMER SEGMENTATION
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특성을 식별하고, 라이프스타일 및 추구 가치 별로
소비자를 그룹핑하여 자사의 타깃 소비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. 나아가 타깃 소비자
그룹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, 마케팅적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 -
INFLUENCER ANALYSIS
네트워크 분석을 통해, 특정 이슈 혹은 자사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상의 영향력자를 파악하고,
WOM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.
3. Marketing Valuation
기업에서 시행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하는 것은 경영 효율성 제고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.
타파크로스는 정교한 분석 설계를 통해, 마케팅 프로그램 시행 전후의 소비자의 인지도 및 호감도 등의 변화를 분석하고,
마케팅 프로그램 효율성 측정의 근거 자료를 마련해드릴 수 있습니다.
나아가,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분석을 통한 심층 분석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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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RKETING EFFETIVENESS
브랜드, 상품, 서비스 등의 프로모션, 출시, 광고 등의 진행 전과 후의 온라인 담론의
추이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인지도 및 호감도 변화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. -
MARKETING EFFETIVENESS
기업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프로그램들에 대한 소비자의 담론으로 프로그램의 성과 및 효과를
측정하고 분석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실시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.